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 추천&리뷰

마녀의 여행 애니메이션 리뷰

by 착한아이 2021. 7. 28.

 

2020년 4분기 작품 원작 라이트 노벨

마녀의 여행 애니메이션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어릴 적 부터 책 읽는 것을 좋아했던 이 작품의 주인공 일레이나

그 중에서도 특히 한 마녀가 쓴 모험담이 적힌 책을 가장 좋아했었고

그 마녀를 동경하며 일레이나는 마녀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일레이나는 14살이라는 어린나이에 마녀시험에 합격을 하였고

마지막으로 마녀가 되기 위한 과정인 마녀의 제자로 들어가 인정을 받는

관문만이 남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최연소 수습마녀가 된 그녀를 다른 마녀들은 달갑게 보지 않았고

아무도 그녀를 제자로 받아들여 주지 않았습니다

 

 

 

어느날 부모님께서 변두리에 혼자 있는 특이한 마녀가 있다는 이야기를 몰래 듣게 되고

이판사판으로 그 마녀를 찾아가기로 결심합니다

 

 

 

첫인상이 이상해 보이는 마녀였기에 그냥 돌아가려 했지만 자신을 알고있었고

일레이나를 제자로 받아준다는 말까지 합니다

 

 

 

그렇게 일레이나는 별무리 마녀의 제자로 입문하게 되며

일레이나와 별무리 마녀 프랑 선생님의 일상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프랑선생님의 제자로 들어갔지만 훈련은 시키지 않고

잡일만 하는 일상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렇게 한달이라는 기간이 흘렀고 슬슬 멘탈에 한계를 느끼던 일레이나에게

프랑선생은 갑작스럽게 시험을 본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시험은 바로 프랑 선생님과의 대결이였고 아직 견습 마녀였던

일레이나는 선생님의 상대가 되질 않았고 결국 패배하고 맙니다

 

 

 

결국 일레이나는 속상함에 참았던 눈물이 터지게 됩니다

 

 

 

당황한 프랑선생은 일레이나를 달래주지만

일레이나의 울음은 그치지 않았습니다

프랑선생은 하는 수 없이 사실 부모님에게 부탁을 받았던 일이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일레이나의 부모님은 일레이나가 이대로 자만감에 빠져 제대로 어른으로 성장 하지 못할 것이 

두려워서 실패와 자절을 겪게 하기 위해 일레이나 몰래 프랑선생에게 부탁을 했던 것이였죠

 

 

 

물론 돈을 받고 했다는 이야기만 쏙 빼놓고 말이죠

그렇게 프랑선생은 일레이나에게 본심을 참지 말라고 이야기 하고 내일부터 본격적인

수행을 시작할거라고 약속 받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프랑선생님의 말대로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 지기 시작하였고

프랑선생님과의 즐거운 일상들을 보내며 1년이란 시간이 지나갑니다

 

 

 

그렇게 일레이나는 프랑선생님을 이길 만큼 실력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그렇게 일레이나는 프랑선생님에게 정식으로 마녀로 인정을 받고

프랑선생님은 머리가 잿빛이라는 이유로 일레이나의 마녀명을 재의 마녀로 지어줍니다

그리고 프랑선생님은 사실 어떤 나라의 높은 마녀였고 자신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떠나게 됩니다

 

 

 

일레이나는 그렇게 모험을 준비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집에 들려 부모님과의 인사 이후

여행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정식 마녀가 된 일레이나의 여행 이야기가 시작하게 됩니다

 

 

 

[총평]

 

 

 

[작화]

 

★★★★☆

 

캐릭터들도 귀엽게 나오고 작화도 깔끔합니다 무난하게 잘 뽑혔다고 생각됩니다

 

 

[재미]

 

★★★☆☆

 

주인공인 일레이나가 여행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매화가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는 옵니버스 형식의 작품이기 때문에 매화 에피소드마다 재미의 정도가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본 에피소드는 한 두화 정도? 나머지는 그냥 그저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끝으로]

 

 

정말 오랜만에 접하는 옵니버스형 애니메이션이였습니다

여러가지 주제의 내용이 다루어졌고 그림체와는 다르게 생각보다 무거운 주제를 다룬 화가 많았습니다

재밌다고 생각한 편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유치하다고 느껴지는 편이 많았고

내용도 많이 부실한 에피소드 또한 많았습니다

남에게 추천해줄 만큼 재밌게 보진 않았던 작품입니다

그래도 일레이나 귀여워서 끝까지 봤네요

 

 

 

 

 

 

 

 

그럼 전 다음 작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